거대 게임사에서 만드는 설득 게임 (Persuasive Games)

|
설득 게임 관련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이런 류의 게임들은 대개 최신 게임들에 비해 떨어지는 그래픽과 사운드에, 비교적 간단한 인터랙션을 제공하는 플래시 게임이 많다. (지난 글 "설득 게임(Persuasive Games)의 사례와 특징" 참고) 하지만 이 분야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늘어남에 따라 상용 게임에 필적할만한 수준의 게임도 나오고 있다.


아래 동영상은 Games for Change에서 워너 브라더스와 협력하여 만든 게임 인트로 동영상이다. 물론 최신 대작 게임들의 수준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플래시 게임보다는 훨씬 화려한 그래픽과 다양하고 풍부한 상호작용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다.



<"Pamoja Mtaani" from Warner Bros.>


이 게임은 아프리카에서 AIDS를 퇴치하기 위한 분명한 공익적인 목적을 가지고 여러 기관이 협력하여 만들어낸 게임이다. 아래 사이트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다. 사이트에 가면 여러 개의 동영상을 제공하는데 꽤나 화려하고 재미있다.

http://hivfreegeneration.warnerbros.com/


거대 게임 회사가 참여하게 되고 사회 곳곳에서 더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게 되면 이러한 공익적인 게임도 많이 발전하게 될 것이다. 앞에서 나온 게임 또한 아프리카에 많이 보급되어 그 선한 목적을 최대한 이루어내기를 빌어본다~

'Playab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밌는 착시  (4) 2009.09.16
「호모 루덴스」by 요한 호이징하  (6) 2009.07.17
설득 게임(Persuasive Games)의 사례와 특징  (4) 2009.06.30
설득 게임 (Persuasive Games)  (0) 2009.06.29
사회적인 게이머  (7) 2009.06.23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