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mpTop, Windows 7의 멀티 터치 기능을 지원

|
데스크탑 분야는 물론이고, PC용 애플리케이션 전부를 통틀어서 감히 '직접조작(Direct Manipulation)'의 최고봉이라고 지칭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BumpTop'이 Windows 7의 멀티 터치 기능을 지원하기 시작하였다.

우선 데모 동영상부터 감상하자~!
(출처: http://bumptop.com/blog/bumptop-gets-multi-touch-support-on-windows-7/)

 


BumpTop에서 지원하는 멀티 터치 제스처 종류는 [여기]에서 볼 수 있다. 특히 맘에 드는 것은 shove와 scrunch.

사실 BumpTop의 데모를 지켜보면, 과연 이렇게까지 직접적으로만 조작하는 것이 벤 슈나이더만이 추구했던 것일까 하는 의문이 들기는 한다.

간결하게 짜여진 메뉴 시스템, 특히 콘텍스트 메뉴는 대부분의 경우에 상당히 유용하고 효율적이라 생각된다. 특히 PC같은 정보기기에서는. 더 나아가면 단축키와 같이 더욱 효율적인 방법도 있을 수 있다. 파일을 복사할 때 항상(!) 드래그&드랍을 해야 하고, 카피&페이스트는 전혀 쓸 수 없다면 얼마나 불편할까? (실제로 Mac OS에서는 컷&페이스트를 지원하지 않아서 나로서는 상당히 불편했던 경험이 있다. [이전 글] 참조)

게다가 정말 복잡한 작업에서는 직접 조작으로 거의 해결 불가능한 경우도 있다. 워드를 쓰는데 폰트를 늘리거나 색깔을 바꿀 때마다 일일이 텍스트를 잡아 늘리거나 팔레트 통을 글자에 부어야 한다면??? 사실 이런 경우에는 워드 2007의 '미니 툴바' 같은 솔루션이 굉장히 훌륭한 해결책이라 생각된다. 어쨌든 직접 조작이 능사는 아니다. ^^;



하지만.......!

BumpTop의 멋진 시도는 정말 감동적이고 가치 있는 것이라 생각한다. TED에서의 멋진 프리젠테이션은 차치하고, 이 동영상만 봐도 WoW 이펙트가 충분히 느껴지지 않는가? (나만 그런가? ^^)


@ 여지껏 몰랐지만... 멀티 터치 지원 소식은 지난 주에 나왔으나, 프로토타입은 1년 전부터 개발 중이었다는 거.
    (http://vimeo.com/1144121)

@@ BumpTop에 관한 must-see 패러디 동영상

 



 

'Interacti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원: 공공 상호작용의 무대  (0) 2009.10.12
조금 아쉬운 Media Façade  (2) 2009.10.09
LED가 가득한 HIPS 빌딩  (2) 2009.08.19
Mac OS의 사용성이 Windows보다 안 좋은 경우  (7) 2009.07.16
Primitive Interactions  (0) 2009.06.07
And